제 1 장 총칙
제 1 조 (목적)
이 약관은 와우커뮤니케이션(이하 "회사")가 "봄ai" 애플리케이션 및 웹 사이트를 통해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기반으로 고객에게 타켓 광고 메시지를 제공하는 서비스(이하 "본 서비스")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 2 조 (용어의 정의)
-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1. "상권분석 서비스"는 전국 모든 지역의 상권분석을 통해 상권, 업종 평가분석의 마케팅 기획을 목적으로 하는 지역별 매출 및 소비자 현황분석을 통해, 그 분석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분석하여 나아가 광고 서비스에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.
- 2. 이용자 :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"회사"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는 "회원" 및 "비회원"
- 3. 회원 : "회사"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, "회사"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, "회사"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- 4. 비회원 :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기업
- 5. 아이디(ID) : "회원"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"회원"이 설정하고 "회사"가 승인한 회원 본인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하며 "회원"이 설정한 이메일 주소 등이 포함됩니다.
- 6. 비밀번호(PASSWORD) : "회원"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"회원"이 설정하고 "회사"가 승인한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- 7. 회원탈퇴 : "회원"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
-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.
제 3 조 (신원정보 등의 제공)
"회사"는 이 약관의 내용, 상호, 대표자 성명, 영업소 소재지 주소(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), 전화번호, 모사전송번호, 전자우편주소, 사업자등록번호,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. 다만,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.
제 4 조 (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)
-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에 동의하여야 하며, 본 서비스를 이용하신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- ②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, "회사"가 정한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입하고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- ③ 회원가입 신청 시 "이용자" 본인의 정보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, 본인의 정보로 가입하지 않은 사실(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포함)이 확인된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.
제 5 조 (약관의 개정 등)
- ① "회사"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,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- ② "회사"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동안 공지하고, 기존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.
- ③ "회사"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"이용자"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. "이용자"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"회사" 또는 "이용자"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 이때, "회사"는 계약해지로 인하여 "이용자"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.
제 6 조 (약관의 해석)
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,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,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,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제 2 장 회원가입
제 7 조 (회원가입)
- ① 회원가입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(이하 “가입신청자”라 함)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"회사"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, "회사"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.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"회사"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.
- ② "회사"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- 1.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. 단, "회사"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.
- 2.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- 3.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- 4.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
제 8 조 (회원정보의 변경)
- ① "회원"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주소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.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- ②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"회사"는 "회원"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.
- ③ 제 1항의 변경사항을 "회사"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"회사"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 9 조 ("회원"의 "아이디" 및 "비밀번호"의 관리에 대한 의무)
- ① "아이디"와 "비밀번호"에 관한 관리책임은 "회원"에게 있습니다.
- ② "회원"은 자신의 "아이디" 및 "비밀번호"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.
- ③ "회원"이 자신의 "아이디" 및 "비밀번호"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"회사"에 통보하고 "회사"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.
- ④ 제 3항의 경우에 해당 "회원"이 "회사"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, 통지한 경우에도 "회사"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"회사"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 10 조 ("회원"에 대한 통지)
- ① "회사"가 "회원"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"회원"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.
- ② "회사"는 "회원"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"회사"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"회원" 본인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.
제 11 조(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)
- ① "회원"은 "회사"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"회사"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.
- ② "회원"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"회사"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.
- 1.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
- 2. 다른 사람의 "회사"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서비스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- 3. "회사"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
- ③ "회사"가 회원자격을 제한·정지시킨 후,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"회사"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- ④ "회사"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. 이 경우 "회원"에게 이를 통지하고,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.
제 3 장 게시물
제 12 조 ("게시물"의 저작권 보호)
- ① "회사"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"회사"에 귀속합니다.
- ② "이용자"는 "회사"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"회사"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"회사"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, 전송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.
- ③ "회사"는 “이용자”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“게시물”의 저작권은 해당 "게시물"이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.
- ④ "이용자"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"게시물"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, 광고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,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, 복제,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, “회사”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, 사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운영자 문의 기능을 통해 해당 "게시물"에 대해 삭제, 검색결과 제외,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- ⑤ 위 4항 이외의 방법으로 사용자의 "게시물"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,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사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.
제 13 조 ("게시물"의 관리)
- ① "이용자"의 "게시물"이 "정보통신망법" 및 "저작권법"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, 관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"게시물"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, "회사"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.
- ② "회사"는 정항에 따른 관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더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"게시물"에 대해 임시조치(삭제, 노출제한, 게시중단)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.
제 14 조 (서비스 고지 및 홍보내용 표시)
"회사"는 서비스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및 서비스 홍보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"봄ai" 서비스에 표시하거나 사용자의 알림 메시지(Push Notification) 등으로 발송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자는 이에 동의합니다. 물론 서비스 이용자는 관련 법령상 필요한 내용을 제외하고 언제든지 이러한 정보에 대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"회사"는 즉시 위와 같은 정보를 보내는 것을 중단합니다.
제 15 조 ("회사"의 의무)
- ① "회사"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.
- ② "회사"는 "이용자"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.
- ③ "회사"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"이용자"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.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.
- ④ "회사"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"이용자"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.
제 16 조 ("이용자"의 의무)
- ① "이용자"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- 1.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
- 2. 타인의 정보도용
- 3. "회사"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
- 4. "회사"가 금지한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의 송신 또는 게시
- 5. "회사"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- 6. "회사"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- 7.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, 화상, 음향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"회사"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- 8.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- ② "이용자"는 관계법령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"게시물"과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, "회사"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"회사"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제 17 조 (개인정보보호)
- ① "회사"는 제7조 제2항의 신청서기재사항 이외에 "이용자"의 콘텐츠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. 이를 위해 "회사"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"이용자"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.
- ② "회사"가 "이용자"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"개인정보"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"이용자"의 동의를 받습니다.
- ③ "회사"는 "이용자"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"이용자"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,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"회사"가 집니다. 다만,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- 1. 통계작성,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
- 2.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
- 3.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
- ④ "회사"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"이용자"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"개인정보"관리책임자의 신원(소속,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),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,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(제공받는 자,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)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합니다.
- ⑤ "이용자"는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.
- ⑥ "이용자"는 언제든지 "회사"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"개인정보"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, "회사"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. "이용자"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"회사"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"개인정보"를 이용하지 않습니다.
- ⑦ "회사"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, 음식물쓰레기 카드 태그인쇄번호, 주소 등을 포함한 "이용자"의 "개인정보"의 분실, 도난, 유출, 변조 등으로 인한 "이용자"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.
- ⑧ "회사" 또는 그로부터 "개인정보"를 제공받은 자는 "이용자"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"개인정보"를 사용할 수 있으며,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"개인정보"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- ⑨ "회사"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"이용자"의 "개인정보"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"개인정보"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"회사"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.
제 18 조 (서비스 이용료)
"회사"가 "이용자"에게 제공하는 "서비스"는 유료와 무료 서비스로 구분되며, 서비스 화면에 "이용자"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별도 구분표시를 합니다.
제 19 조 (이용요금의 납입)
"회사"는 "이용자"가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신용카드로 결제한 대금에 대하여 카드대금 청구서로 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를 대체하며, "이용자"가 "회사"에 별도의 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를 요청 할 경우 전자적 방법으로 이를 발행하여 제공합니다.
제 20 조 (구매취소 및 환불)
"회원"이 "서비스"를 구매한 후 "서비스이용료"의 환불을 "회사"에 요청할 경우, "회사"는 다음 기준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.
- ① 신청서의 신청취소 처리로 인하여 "반려"로 상태가 변경된 경우에 환불 건에 대해서만 환급합니다.
- ② "검토완료" 및 "발송 대기"상태 경우에 한하여 사용자의 요청여부에 따라 발송완료 기간까지의 사용여부를 확인하여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후 환급합니다.
- ③ "발송완료"로 상태가 변경되고 광고 메시지 발송 여부를 확인하여 이미 광고 메시지 전송 시 환급이 불가능합니다.
제 4 장 기타
제 21 조 (손해배상 등)
- ① "회사"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"회사"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. 다만, "회사"는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"회사"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 또한 "회사"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, 특별 손해, 결과적 손해, 징계적 손해,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- 1.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
- 2. "이용자"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
- 3.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
- 4.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
- 5. 제3자가 "회사"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"회사"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
- 6.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
- 7.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, 누락,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,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
- 8.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
- ② "회사"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. 또한, "회사"는 자료에 대한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, "회사"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된 "이용자"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- ③ "이용자"가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"회사"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"회사"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.
제 22 조 (분쟁해결)
- ① "회사"는 "이용자" 상호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"이용자" 상호간 분쟁은 당사자 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.
- ② "이용자" 상호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"이용자"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·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.
- ③ "회사"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"이용자"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"회사"는 "이용자"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.
제 23 조 (책임의 한계와 법적고지)
- ① "회사"는 본 사이트를 통해 배포, 전송되거나, 본 사이트에 포함되어 있는 서비스로부터 제공되는 상권정보는 참고 사항이며, 사실과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한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.
- ② "회사"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또한, 서비스 및 정보와 관련하여 직접, 간접, 부수적, 파생적인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③ "회사"는 필요한 경우 그 재량에 의한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위반하는 사용자에 대하여 사전 통지 없지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제 24 조 (재판권 및 준거법)
- ① "회사"와 "이용자"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.
- ② "회사"는 "이용자"간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.
- 공고일자 : 2023년 06월 30일
- 시행일자 : 2023년 06월 30일